사진들 중 물방울을 촬영해 다양한 물방울의 모습을 접사로 잡은 사진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름다운 물방울 사진은 적당히 빠른 셔터스피드와 떨림을 방지하고 카메라의 앵글을 고정시켜 줄 삼각대, 광량을 확보해 줄 플래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준비물은 먼저 수동기능을 갗춘 디지털 카메라가 필요한데 필름 카메라보다 디지털 카메라가 더욱 유리하다. 물방울 사진은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십장에서 수백장까지 촬영하게 된다.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가 유리하며 화이트밸런스 또한 이미지의 느낌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를 준비하는것이 좋다. 삼각대 또한 반드시 필요한데 아무리 좋은 각도와 순간을 잡아도 사진이 흔들려 버린다면 결코 좋은 사진이라 할 수 없다. 삼각대는 흔들림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각도 또한 확보해 줄 것이다. 플래시는 반드시 구비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특수한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구비하는것이 좋다. 플래시를 발광시켜 촬영하면 물방울이 반짝거리며 빛나는 이미지를 얻게 될 것이다.

촬영은 물이 떨어지는 곳이라면 어디던지 좋다. 비가 오는 날에도 가능하고 집에서 욕조에 물을 틀어놓아도 좋다. 물이 떨어지는 곳에서 약 20cm정도 떨어진 곳에 삼각대와 카메라를 고정시키고 초점을 수동으로 맟춘다. 자동초점보다는 수동초점으로 고정시켜두는 것이 조금 더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다. 셔터는 생각보다 느린셔터로도 가능한데 1/100~1/250사이면 충분하다. 플래시를 구비하였다면 플래시를 발광하여 촬영한다. 이 때 화이트밸런스를 바꿔주거나 플래시 앞에 색필터를 장착하고 촬영하면 불망울에 반사되는 색이 변화해 더더얻 아름다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물방울 사진은 의도대로의 촬영이 어렵기 때문에 여러장을 촬영해 가장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한다.

--------------------------------------- written by reinerre in naver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4/05/19 23:42 2004/05/19 23:42
보람말 : , ,
글 걸기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덧글을 달아 주세요

  1. eunice 2007/03/11 06:40 고유주소 고치기 답하기

    우왓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