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와 혈액형으로 보는 나

양력 1979년 8월 10일 생입니다.


기본정보

별자리 이름 : 사자자리

행운의 숫자 : 1 (창조와 창시)

행운의 날짜 : 1, 10, 19, 28일

행운의 요일 : 일요일

행운의 칼라 : White




종합분석

설명

먼 옛날 하늘이 혼통 혼란 속에 빠져 별들이 그들의 자리를 떠나고 혜성이 하늘을 날아다니던 적이 있었다. 이 때 달에서 불타는 유성 하나가 황금사자의 모습으로 그리스의 네메아(Nemea) 골짜기에 떨어졌다. 유성이 별하여 된 이 사자는 지구의 사자보다 몸집이 훨씬 컸고 성질 또한 포악해서 네메아 사람들에게 많은 고통을 주었다.



사자는 날로 포악해졌지만 네메아사람들의 힘으로는 이 사자를 어쩔 수가 없었다. 마침내 이 나라를 다스리는 에우리테우스(Eurystheus) 왕은 헤라클레스에게 사자를 처치할 것을 명령했다. 골짜기에 나타난 헤라클레스(Hercules)는 활과 창, 방망이 등을 들고 사자와 싸웠지만 사자를 무찌를 수 없었다. 결국 헤라클레스는 무기를 버리고 사자와 뒤엉켜 생사를 가르는 대격투를 벌이게 되었고, 신의 아들답게 사자를 궁지로 몰아넣어갔다. 끝내는 헤라클레스의 힘을 당해내지 못하고 목이 졸려 죽고 말았다. 그래서 네메아의 사람들은 사자의 공포에서 벗어나 평온을 되찾았고 헤라클레스는 승리의 대가로 어떤 무기로도 뚫을 수 없는 불침의 사자가죽을 얻게 되었다. 제우스(Zeus)는 아들 헤라클레스의 승리를 치하하고 그의 영웅적 행동을 영원히 모든 사람들에게 기억하게 하기 위하여 사자를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한다.


유명한 사람들

루실 볼, 데이빗 벨라스코, 나폴레옹, 월테 브레난, 로버트 번즈, 피델 카스트로, 에디 피셔, 알프레드 히치코크, 앨더시 헉슬리, 칼 융, 재클린 케네디, 무솔리니, 도르시 파커, 월터 스콧, 버나드 쇼, 로버트 테일러, 김동리


성격

일생을 의롭게 정열적으로 살다 간다. 이 별자리가 지배하는 기간은 더운 여름으로서 일년 중 태양의 밝은 빛과 뜨거운 열을 가장 많이 받는 때이다. 빛은 밝은 성격에 영향을 주고 열은 뜨거운 정열을 상징. 이 시기의 출생인은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성격에 열정적이고, 상상력과 사물을 꿰뚫어보는 지혜가 뛰어나다. 애국자, 위인, 영웅, 열사(烈士) 들 중에는 이 시기에 출생한 사람이 가장 많다. 모든 사람에게 빛과 희망을 심어주자면 군중을 이끌어갈 만한 지도력이 필요하므로 지도자로서의 자격도 갖추고 있다.



정열이란 불꽃과 통하므로 사자자리의 출생인은 성질이 급하여 노기(怒氣)가 발할 때에는 불같이 화를 내지만 금시 언제 그랬냐는 듯이 풀리고 만다. 마치 한여름 폭풍이 치다가 이내 해가 나는 것과 같다. 배짱이 두둑하고 질서를 좋아하며 애국심이 강해 정치에 진출해서 명성을 떨치는가 하면 수학자, 천문학자 같은 과학자도 많이 배출되는 별자리이다.



같은 정치인이라고 해도 양심 있는 정치인으로 대중의 갈채를 받는 성공하는 정치인의 모범이다. 승부욕이 강하고, 백절불굴의 의지가 있어 모험에 과감하게 몸을 던짐으로써 숱한 시련도 겪지만 끝내는 목적을 달성하고야 만다.



사색(思索)을 좋아하지 않고 실천과 행동을 우선으로 하는데 지배욕이 너무 강해 민주적인 지도자로서의 의식이 약한 것이 약간의 흠이다.


장점

부(富)와 사치를 좋아하고 화려한 환경 속에서 남에게 추앙받는 것을 즐긴다. 지배자의 역량을 타고나 굳이 자신의 지위을 위해 분투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정상의 위치에 오르는 것처럼 보인다. 강한 성품과 풍부한 인상을 갖고 있어 같은 능력을 가진 다른 사람들보다 더 높은 자리를 얻을 수 있다.



그는 개방적이고 솔직하며 대담한 매너를 지닌다. 수줍음을 타지도 않고 타인에 의해 자신의 감정을 손상당하지도 않는다. 스스로의 가치를 알고 있다고 느끼면서 누군가가 원할 때는 스스럼없이 그것을 과시한다. 무대와 관중을 좋아하며 자신을 어떻게 내보여야 할지 잘 알고 있어서 연극을 비롯한 흥행 예술에 자주 관심을 갖는다. 무언가 즐겁고 유쾌한 일이 진행 중일 때는 거기에 항시 사자자리 태생이 있다.


단점

만일 사자자리가 잘못 나가게 되면 주변 사람들이 괴롭다. 욕구불만에 가득찬 사자는 짐승 중에서 가장 끔찍한 짐승이기 때문이다. 그는 심술궂고 오만하며 큰 소리로 허풍을 친다. 그리고 자신의 자존심을 욕보인 사람을 결코 용서하지 않는다. 그러나 만일 상대가 자신보다 월등히 힘이 세다면 그것을 비켜서 지나간다. 사자자리의 치명적 단점은 위기관리 능력부재다. 그들은 잘 나갈 땐 한없이 좋은 사람이다. 매사에 낙관적이고 누구에게나 친절하다. 그러나 한번 망가지기 시작하면 자신도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막 간다. 그래서 스캔들에 휘말리거나 금전적으로 큰 어려움을 당하게 되면 주변 사람들을 끝없이 괴롭히곤 한다.


유대관계

이 별자리의 사람들은 한마디로 칭찬에 약하다. 하지만 통솔력이 있기 때문에 옳바른 교우관계를 유도해낸다. 그러나 자칫 자신의 기준에 맞춘 강압적인 인간관계를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좀더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장점과 단점을 즉시 장악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친해지면질수록 상대에게 거침없이 말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당신에게 감사하게 되고, 절대로 경원시되지 않는다. 당신은 솔직하게 느낀 그대로 말하는 호쾌함을 보여주지만 그런 거침없음이 오히려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다.


연애/결혼

이 별자리의 남성은 연애도 사업 못지 않게 과감하고 열정적이며 연인을 위해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돈을 아끼지 않고 가장 호화스러운 식당이나 호텔 등으로 안내하며 푸짐한 선물도 자주 보내준다. 그러므로 사자자리 남성의 상대가 되는 여성은 폭발적인 사랑에 질식할 정도이다. 그러나 정력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고 늘 단조로운 선교사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결혼한 뒤에는 훌륭한 남편, 자상한 아버지로서 손색이 없으나 자기 중심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노발대발 날벼락을 내리기도 한다. 여성도 애정에 관한 한 매우 정열적이어서 일단 사랑에 빠지면 나중에 결과야 어떻게 되든 현재의 애정에 열정적으로 몰두한다.



애정지상주의자 같이 행동한다. 어떤 때는 어린 소녀처럼 어리광을 피우는가 하면 어떤 때는 어른스럽게 남성을 이끌어 아무리 오래 사귀어도 실증이 나지 않는다. 질투심이 맹렬하지만 쉽게 풀어지며 남성을 즐겁게 하기 위해 신경을 쓴다.



결혼 후에는 성실한 아내가 되어 남편의 사회적인 지위나 사업에 열정을 쏟아 내조하며 집안 치장도 자주 바꾸어 명랑한 가정을 가꾸어 가나 일단 화가 나면 폭언을 퍼부으며 털썩 주저앉아 어린애처럼 엉엉 울어댄다.




성별 별자리 분석

설명1

사자자리 태생의 사람은 언제나 관심의 초점이 되며 무대의 주역이다. 그는 산 깊은 골짜기에 피어나 스러지는 들꽃이 아니라 화원에 피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차지하는 화려한 꽃이다.



별자리가 사자자리인 그의 마음을 사로 잡는 일은 간단하다. 그의 진지한 청중이 되어준다. 물병자리나 처녀자리 남성과 달리 그는 당신의 칭찬이나 찬사에 약하다. 그의 능력을 인정해줌으로써 그의 사기를 돋구어주도록 해라. 그러면 그의 관심은 온통 당신에게로 향하게 될 것이다.


설명2

겉으로 보기에 유순해보이고 너그러워 보인다고 해서 결코 그를 당신 마음대로 하겠다고 생각하면 큰 코 다친다. 친절한 매너와 너그러움은 한 꺼풀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오기 충천한 자존심을 건드렸을 경우, 당신은 그가 어떻게 반응하더라도 놀라지 말아야 한다. 섣불리 그를 당신 손 안에 가두려 들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그는 관심이나 애정을 숨기지 않고 주저하는 법이 없이 솔직하게 표현한다. 감미로운 장문의 편지가 연일 날아들고 만날 때마다 맘에 꼭 드는 선물을 안겨주고 근사한 분위기의 식당에서 훌륭한 식사를 한다. 당신의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샀다고 하면서 노란 장미 열 다발을 전해 주는 남자이다. 그의 매력이나 정열을 뿌리치기란 말처럼 그리 쉽지가 않다.



그는 질투가 심한 남자이다. 이 점을 유념해둬야 한다. 그는 당신의 몸과 마음, 영혼까지 모두 그의 소유가 되기를 요구한다. 그는 당신에게 어떤 옷을 입으라고 권한다. 헤어스타일을 바꿔보라고 한다. 책은 이런 이런 책을 읽을 것, 이런 사람은 친구로 사귀어도 좋다. 또는 나쁘다 등등 처음부터 끝까지 일일이 간섭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하루의 일과표를 짜주기까지 한다. 1시간 동안 쇼핑을 하겠다고 말하고 두 시간 후에 돌아오면 그는 왜 1시간이 더 걸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다. 오다가 혹시 누구를 만났는지 물어본다. 만나서 무슨 말을 나누었는가에 대해서 궁금해 한다. 그와 얘기하는 도중 당신이 잠시 한눈 팔고 멍하니 창 밖을 바라보았을 때,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느냐고 따지려 든다.



그의 질투는 한도 끝도 없다. 그에게 질투를 불러 일으켜봤자 좋을 것이 하나도 없다. 미리 조심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사자자리 남성은 도발적이고 강결한 매력을 지닌 여성에게 쉽게 매료 당한다. 그렇지만 그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여성은 그의 자존심을 살려주고 그를 높이 평가해주며 그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동조해주는 사람이다. 그의 위에 서서 그를 휘두르려고 하는 여성은 그의 신부가 되지 못한다.



그의 파트너로서 당신은 그의 열정과 흥분을 진정시킬 수 있는 침착한 이성을 지녀야 한다. 두 사람이 함께 흥분하면 제대로 되는 일이 없다. 그가 불같이 화를 낼 경우, 당신은 당신의 감정을 죽은 채 그의 기분이 누그러지도록 달래고 설득해야 한다. 덩달아 분통을 터뜨리면 싸움밖에 더 일어나 겠는가. 최후로 그가 의지할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사자자리의 남성은 당신이 캐리어 우먼이 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 맞벌이 부부라는 것은 도대체가 말도 안된다고 당신을 몰아세운다. 그와 가정이 당신의 제1관심사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의 당신의 관심이 나눠지는 것을 참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선택과 양보에 대해서 그는 성실하고 변함없는 사랑으로 보답해줄 것이다. 그가 원하는 것을 당신이 제공해 줄 때, 그는 푸짐한 댓가로 보상해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한눈 파는 일 없이, 당신에게 일생 동안 성실한 애정을 쏟는다.



함께 살다 보면 그의 충동적인 행동 때문에 애를 먹기도 할 것이다. 하룻밤 도박판에서 큰 돈을 날리고 돌아오기도 한다. 이런 점에도 불구하고 그에게 기대고 그를 인정해주면 당신은 그의 충실한 사랑을 누리게 된다.



사자자리 남성들은 전기기구나 집안의 가전제품을 아주 잘 다룬다. 웬만한 것은 직접 고친다. 목공 솜씨도 일품이다. 뚝딱거리는 소리에 나가보면 어느새 예쁜 탁자가 완성돼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강아지 집을 만들어 주기도 한다. 화장실에 훌륭한 받침대도 만들어 둔다.



염소자리의 남성들은 결혼을 통해서 경제적,사회적 상승을 노리는 경향이 있는 반면 사자자리 남성은 일반적으로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 자기보다 나은 여자는 원하는 대로 따라주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8월에 태어난 남자들은 자녀를 1명 정도 밖에 두지 않는다. 자녀들은 그의 장황한 설교를 듣기 싫어하고 따분해 한다. 그의 권위적인 명령에 반발하고 대항한다. 그는 자녀들이 아빠를 존경하길 기대하며 아이들이 그가 원하는 대로 해주면 지칠 줄 모르는 애정을 쏟아 준다.



사자자리 태생의 사람들은 끊임없이 누군가로 부터 인정받기 원하며 다른 사람들 위에 군림하길 원한다. 그는 혹시라도 실패하는 일이 없을까, 다른 사람으로부터 업신여김을 당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한다. 그러한 걱정이 잠시도 쉬지 않고 그를 괴롭힌다. 그리고 그러한 초조함을 감추기 위해 따스한 손길을 기다리는 상처 입기 쉬운 에고가 있다. 그에게 양보하고 그의 말에 순종함으로써 당신은 일생 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주는 남편을 만나게 된다.


혈액형별 분석

설명

사자자리의 사람은 강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자신의 운명을 화려하게 만들어 간다. 남앞에 나서길 좋아하며 그들에게 관심받기를 원한다. 순진함을 지니고 있어 자기 만족이나 허영에 빠질 수 있다.



사자자리의 수호성은 태양이다. 사자자리는 공명정대한 위풍을 지니게 하고 태양의 빛과 열은 밝은 성격과 정열을 지니게 한다.



*긍지높고 호쾌하게 사는 성격으로 남과의 교제를 중요시 하는 강한 운의 별자리.


사자자리 A형

눈에 띄기를 좋아하지만 화려한 것은 싫어한다.너무 화려하면 고상한 멋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 동물이나 아이를 좋아하는 부드럽고 친절한 마음이 당신의 커다란 매력이다. 연애면에서는 상대의 외모에만 이끌려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하도록. 실패나 실연에 대해서는 면역성이 없어, 다시 일어서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장래 직업 : 카메라맨이나 방송국 등 조명이 있는 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을 듯, 결혼 후에는 남편이나 아내의 성공에 한몫을 하기도 한다.


어울리는 별자리

잘 어울리는 별자리

활동적인 이 별자리의 사람은 같이 있으면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객관적인 사수자리나, 양자리 그리고 같은 별자리인 사자자리와 잘 어울린다. 천칭자리, 쌍동이자리도 좋다.


피해야할 별자리

황소자리, 전갈자리, 염소자리이다. 물병자리와는 충돌이 약간 있다. 믿음직하거나 명랑한 성격이 어울리며 취미가 비슷해야 한다. 실리적이고 본심을 잘 밝히지 않는 성격과는 그리 좋지 않다. 부동의 성격과는 자존심 싸움을 한다.


학습유형

설명

톱 클래스의 성적을 목표로 한다. 예상을 잘하여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경우가 많고 특히 라이벌이 있으면 열심히 공부한다. 하지만 사실은 놀기를 좋아하여 즐거운 일이 있으면 거기에 열중해 버린다. 목표를 세워서 꾸준히 공부하도록.



당신은 명랑한 성격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사람으로써 천성적인 순수함이 있기 때문에 자기만족에 빠질 위험이 있다. 따라서 성적의 기복이 심하여 어떻게 공부할지 난감할 때도 있다. 그러나 뜨거운 정열과 젊음을 관장하는 태양의 수호를 받고 있으므로 항상 적극적으로 공부하는 자세를 가지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학교에서

지적인 리듬이 고조되어가고 있으므로 수학과목과 같이 논리적 사고와 응용 학습을 필요로 하는 과목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당신은 남에게 명령을 받거나 지시 받는 것을 싫어해서 사소한 일에 반항하기도 하지만, 괜한 일에 소모전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부모님이나 연장자와의 충돌을 피하는 것이 좋다.



모험이나 이벤트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또 다른 특기를 발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 나와 다른 성격을 가진 다른 친구들과 만나는 기회가 있으니 발전된 교우 관계를 만들어 보자.



민감한 체질이므로 알레르기 질환과 피부병에 조심하고 커피보다는 몸에 좋은 차나 코코아 등을 마시는 것이 좋다. 특히 비만은 최대의 적이니 조심해야 한다. 밝고 명랑한 성격상 밝은 벽지를 바른 정리가 잘된 방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스탠드를 이용해서 오랫동안 공부하는 것은 시력에 좋지 않다.


친구사이에서

명랑하고 씩씩하며 남을 잘 돌봐주는 누나 같은 타입. 모두가 잘 따르므로 매우 즐거워한다. 항상 일등 하기만 바라는 것은 나쁜 버릇. 여러 사람을 헤아려 주는 마음을 가지도록 한다. 남의 이야기도 잘 듣는 습관을 붙이도록 한다.



* 양자리의 폭넓은 관심사와 경험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 곤란한 일을 민첩하게 해결하는 쌍동이자리를 좋아한다.

* 처녀자리는 전통적인 사고의 소유자이므로 편안한 관계를 유지한다.

* 물고기자리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당신에게 많은 것을 제시한다.


짝궁만들기

양자리

감성이 꼭 맞는 두 사람은 즐겁게 교제할 수 있다. 단, 양보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황소자리

명랑하고 화려한 당신과는 정반대로 그는 소극적이니 잊지 말도록.


쌍둥이자리

사교적이면 인기있는 그에게 질투심을 보이면 안된다. 현명한 판단이 요구된다.


게자리

그는 마치 기사처럼 당신을 소중히 해줄 사람. 그런 친절에 젖으면 곤란하다.


사자자리

멋쟁이인 두 사람. 교제에도 그 센스를 살린다. 단, 제멋대로 하지 말도록!


처녀자리

그의 충고는 다인에게 득이 되므로, 귀찮더라도 경청해서 실행하는 것이 좋다.


천칭자리

봉사정신이 강한 그는 친구도 많고 매우 유쾌한 사람, 명랑한 당신과 꼭 어울린다.


전갈자리

당신이 그와의 관계를 친구들에게 말하게 되면 다툼이 잦다.


사수자리

싸움도 하지만 명랑한 당신과 너글너글한 그의 궁합은 좋다. 자유를 존중한다.


염소자리

모처럼 당신이 멋을 부려도 그는 무관심. 그러나 그것에 화내지 말고 웃음을 지어 보이자.


물병자리

처음의 인상과 다른 부분이 발견되어 교제하는 중에 실망하는 경우가 많겠다.


물고기자리

그는 당신의 생각대로 되는 사람. 누님 같은 기분도 좋겠지만 상냥하게 대하자.

"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4/02/28 23:47 2004/02/28 23:47
글 걸기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덧글을 달아 주세요

  1. 도연 2004/02/28 23:50 고유주소 고치기 답하기

    요거 해보고 싶으신 분은 <a href=http://www.minidoll.net/star/star_view.php target=_blank>http://www.minidoll.net/star/star_view.php</a> 로.. 하핫

  2. 3e 2004/03/01 15:40 고유주소 고치기 답하기

    저랑 비슷하네용...저도 사자자리 A형 ^^